본문 바로가기
구글 애드센스

구글 애드센스 10일만에 합격한 후기 [합격기준 X]

by IT REIVEWER 2020. 6. 18.
반응형

안녕하세요, 타이 라이프 해커 입니다.


오늘은 기분좋은 소식을 전하려 합니다 ! 바로 Google AdSense 에 합격한 소식 입니다 ~

그래서 애드센스 합격한 후기에 대해서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앞서 미리 말씀 드리자면 

구글애드센스 합격 기준은 없는거 같아요 특히, 방문자 수, 글 갯수 는 더더욱 아닌거 같아요.

자세한 이야기는 차근 차근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애드센스애드센스 합격


오늘은 일과시간에 구글애드센스 합격 소식 때문에 제대로 마음이 들떠서 일에 집중도 잘 못했네요 ..ㅎㅎ



+다른 블로그 운영자들의 의견


구글이나 네이버에 구글애드센스를 검색하시면 엄~청 나게 많은 합격 후기들이 있습니다. 

구글애드센스 합격기준에 대해선 거의 비슷한 이야기를 하십니다. 정리하자면, 보통

글 갯수가 최소 20개, 글자 수는 1000 ~ 1500자 이상, 가능하면 매일 글을 작성할 것 등등

제가 느낀 바로는 90%가 거의 비슷한 이야기를 하고 실제 어떻게 블로그를 운영 했는지는

알려주지 않죠 ... ㅠ 



+블로그 운영시기


타이 라이프 해커 블로그를 시작한 시기는 이번년도 2월 23일 첫 글을 쓰고 방치 했었어요. 

그리고 대략 3개월 후 5월 25일에 구글에 사이트맵을 등록하고 그 다음날인 26일에 두번째 글을 작성했어요.

그 후에 27일까지 총 2개의 글을 더 작성하고 웨스턴 디지털에서 인턴십을 하느라 바빠서 쓰지 못하다가,

6월 6일부터 다시 이틀 간격으로 글을 하나씩 작성 했고 구글 애드센스 합격 이메일을 받았을땐, 

글 갯수가 총 10개였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신청시기


타이 라이프 해커의 7번째 글인 '웨스턴 디지털 인턴십 이야기' 글을 작성하고 구글 애드센스를 신청 했었습니다.신청한 후로 총 3개의 글을 더 작성 했네요. 그리고 오늘 새벽 1:04 AM 구글에서 애드센스 합격 이메일을 보내주었네요. 오늘 왠지 느낌이 좋아서 점심시간에 잠깐 이메일을 확인 했는데 웬걸 ?!! 


구글 이메일이메일


합격 소식 받고 엄청 기뻐 했네요 ㅎㅎㅎ


FYI, 혹시 초보 데이터 사이언티스트의 웨스턴 디지털 인턴십 이야기가 궁금하시면 둘러 보시길 ㅎㅎ

https://thaioppa.tistory.com/9



+서치엔진 등록


총 4개의 서치엔진에 제 블로그를 등록 했습니다. 티스토리는 당연 다음이니 등록 할 필요 없고, 네이버, 구글, 

빙, 줌 이렇게 4개의 서치엔진에 등록하고 모두 같은날 등록 했었습니다.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는 현재 글을 쓰는 기준 상위 9% 사이트로 평가 받았습니다.


네이버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처음 서치어드바이저 등록 했을땐 당연 하위 수준이였고, HTML 코드를 최적화 기준에 맞게

수정하고 시간이 흐르다 보니 이런 결과가 나왔네요. 

(저는 아직 현저히 낮은 수준임.. 상위 1%인 분들도 많습니다)

저는 네이버 사이트 최적화를 높이는걸 처음에 목표로 하고 높은 평가를 받으면 구글에서도 

좋게 평가할거라는 생각이었어요. (개인적인 생각임)



+구글 서치 콘솔 및 다른 검색 엔진


구글 서치 및 다른 검색 엔진 (빙, 줌) 은 사이트맵 등록 하고 글을 작성하고 URL 만 그때 그때 계속 업로드 

해주었어요. 딱히, 크게 신경을 쓰지 않았다는 말입니다 ㅎㅎ 



+종합


티스토리 운영기간 대략 4개월 (2020년 2월 23일 ~ 6월 16일) 

글 갯수 총 10개

글자 수 제일 적게 작성한 글은 1200자, 많이 작성한 글은 2000자 조금 넘네요.

(글자 수는 좀 지키려고 노력한거 같아요 !)

일일 방문자수 제일 많은 날이 36명 이고, 댓글 및 좋아요 하나도 없습니다... 

(흑흑 좋아요 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글을 매일 작성 하지 않았고 이틀에 한번 작성할때도 있었고 일주일에 한번 작성 할때도 있었습니다.



+나의 의견


정리하자면,  글 갯수, 방문자 및 댓글 수, 글을 매일 업로드 할것 이 세가지는 합격 기준이 되지 않는거 같아요.

보통, 많은 애드센스 합격자 분들이 얘기 하시는 기준을 지킨건 글자 수만 1000자 넘게 작성 했었어요. 

문득 갑자기 드는 생각이, 제 블로그가 애드센스 합격을 쉽게 한 이유가 운영한 기간이 4개월 조금 넘었고 

글을 쓰는 주제가 일정하고 희소성?이 있어서 그런게 아닐까하고 조심스럽게 생각합니다 .. ㅎㅎ

결론적으로, 블로그 운영기간이 구글애드센스 합격에 조금 영향이 있었지 않았을까 하고 생각합니다.


혹시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웹 표준 사이트를 위해서 HTML 코드 어떻게 작성했는지 궁금 하신분들

댓글 남겨 주시면 개인적으로 알려 드릴게요. 또한, 애드센스를 이용하고 수익에 대한 이야기도 해보겠습니다!


모든 애드고시생 분들 힘내시고 모두 순조롭게 합격 하시길 바랄게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