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국 뉴스

태국여행, 이번년에 가능할까 ? [태국 정부 발표]

by IT REIVEWER 2020. 6. 18.
반응형

안녕하세요, 타이 라이프 해커 입니다.


오늘은 태국의 코로나 추가 현황과 새로운 소식에 대해서 알려 드리려 합니다.

금일 2020년 6월 18일 (목) 추가 확진자 6명이 더 발생 하였습니다.

그리하여 태국 내 누적 확진자는 총 3,141명 으로 집계 되었네요.


하지만, 확진자 6명은 태국 국내 지역 감염 확진자가 아니라 해외 입국으로 부터

발생 하였어요. (사우디아라비아 5명, 인도 1명) 위의 입국자들은 여행객들이 아니라

태국 자국민이 해외 거주하다가 입국한 케이스로 확진이 집계 되었습니다. 


정리하자면, 5월 26일부터 현재까지 24일간 태국 국내 지역 감염 확진자 발생은 없습니다.


태국 확진자Credit: Google


하지만 이미 태국에 정당한 비자를 받고 거주하는 분이라면 언제든 태국을 떠날 수 있습니다. 

다시 돌아오신다 하면 준비해야할 서류들이 이만저만이 아니죠.. 최소 10만불 이상의 의료 보험비..ㄷㄷ

외국인 입국 정책에 대한 정보는 지난 글에 작성 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https://thaioppa.tistory.com/11



+태국 여행, 7월즈음이면 가능할까 ?


태국 쁘라윳 총리가 야심차게 추진중인 '트래블 버블 (Travel Bubble)' 은 상호 관광객 교환협정 입니다. 쉽게 말해, 코로나 바이러스로 부터 안전한 지역과 주변국가에 한해 자유로운 관광을 허용 한다는 것입니다. 그에따라서, 많은 관광객들이 곧 태국에서 여행을 할 수 있을거라는 기대감을 가지고 있죠.. 하지만 ! 태국 정부는 이 '트래블 버블' 또한 6개월 이내에 빠르게 진행되지 못할 것이라고 단언 하면서 코로나 19 2차 확산 우려로 인해 외국인 관광객들의 입국은 내년 초 혹은 빠르면 올해 말에야 정상화 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현재까지 태국 정부의 발표에 따르면 6월 30일까지 비상사태로 모든 외국인 입국 금지를 시켰지만, 그 이후는 상황에 따라서 금지령이 풀릴지 다시 재선포 될지 결정 되겠습니다. 아무도 미래를 예측 할 수 없지만, 태국 정부 발표들에 따르면 즉슨 7월달 태국 입국도 쉽지 않겠다는 뜻이겠죠 ? 


방콕 포스트에도 쉽지 않을거라는 기사가 어제 실렸네요.


방콕 포스트방콕 포스트



기사가 궁금하신 분은 아래 링크로 보시기 바랍니다.

https://www.bangkokpost.com/thailand/general/1936052/overseas-commercial-flight-ban-might-not-end-on-july-1



+태국의 술 판매 재개


태국에 이미 거주하시는 분들 께는 조금 희망적인 소식일 수 있습니다. 바로 ! 이번주 월요일 2020년 6월 15일 부터 레스토랑에서 술을 팔 수 있도록 재개 하였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클럽과 마사지 샵, 펍, 바, 노래방 등은 오픈하지 않는다고 밝혔어요. 식당에서 술을 마실 수 있는게 어디겠습니까 ? 요즘 혼술로 떼우던 필자 였는데 그래도 밥을 먹으며 동시에 술을 식당에서 마실 수 있으니 조금이나마 기분전환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태국에서 허용되는 활동들


콘서트, 헬스장, 스파, 사우나 등 다시 오픈 할 수 있도록 하였어요. 하지만 모든건 제한이 있습니다. 예를들어, 대중교통을 이용할 시, 무조건 한 좌석을 띄우고 앉아야 합니다. 컨벤션, 전시회는 방문자가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킬 수 있는 충분한 공간이 허용 되어야 오픈 할 수 있고, 방문객도 입장이 가능합니다.


+방콕시 437개 학교 7월1일 부터 개학 준비


코로나로 인해 방콕에 있는 모든 학교들은 온라인 수업으로 대체 되었어요. 하지만 오는 7월1일 부터 개학 준비를 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에따라, 학교들은 교실, 화장실, 양호실, 학교식당 대청소, 칸막이 설치, 1미터 이상 간격 유지 배치, 발열 체크 포인트 설치, 알코올 손 소독제 비치, 학교 출입자 관리 등 철저히 준비하고 있다고 하네요.


제 개인적으론, 한국에서의 개학 소식을 들어서 그런지.. 개학이 그리 내키지는 않네요.. 아무리 국내 감염자가 없다고 하더라도 아직 완전히 바이러스가 소멸된게 아니니 .. 게다가, 중국에서 2차 코로나 바이러스 까지 발생 했다니.. 참 큰 재앙 이네요..


+AoT 금년 공항 이용객 수 절반으로 감소


태국공항공사 (AoT) 는 코로나 19로 인해 공항 이용객 수 감소로 금년 수익이 전년대비 50.7% 감소할 것으로 전망 하였어요. 또한 백신이 내년 7월까지 개발될 경우 태국 경제는 2022년부터 회복되기 시작하여 2022년 10월까지 항공 수요가 정상화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우리 인간들에게는 안좋은 소식들이 연일 이어져 왔지만, 자연에서 살아가는 동물들에게는 좋은 소식들이 연이어 들려 오네요. 태국에서도 거북이 떼가 해변으로 올라와 서식 활동을 재개하고 있다는 기사를 보았어요. 이 기사를 보고 우리 인간의 활동이 자연에게 얼마나 많은 피해를 입히는가 새삼 느끼게 되었습니다.

코로나가 끝나더라도 한달에 하루는 외출금지령을 내려 자연에게 숨을 쉴 수 있는 기회가 주어 졌으면 좋겠네요.


정리하자면, 오는 7월 태국의 여행은 아직 아무도 장담 할 수 없네요.. 태국 정부도 상황을 보면서 허용을 해야 하기에 .. 하여튼 얼른 코로나가 종식 되었으면 좋겠네요.


오늘은 두번째로 태국의 입국정책 및 코로나 현황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