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콕 라이프

[라인맨] 태국에서 음식 배달 시켜 먹기 (배달비용이 300원 ?)

by IT REIVEWER 2020. 6. 21.
반응형

안녕하세요, 타이 라이프 해커 입니다.


오늘은 태국의 TOP 배달음식 어플 라인맨 (LINEMAN) 과 그랩푸드 (GRAB FOOD) 를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이 두 어플은 태국인들의 생활 깊숙이 자리잡고 있는 국민앱? 입니다. 우리나라로 치면 쿠*, 요기* 등 느낌이랄까요 ? ㅎㅎ 또한, 이 두 어플 모두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배달음식 뿐만이 아니라 배달대행, 택시, 버스, 오토바이 등 아주 많은 서비스들이 있어요 ! 아마 이 서비스로만 글을 써도 두 컨텐츠 나올듯 싶네요 ..ㅎ


먼저 본문으로 들어가기에 앞서 설명드리자면 한국의 배달음식 어플이 성행할때 즈음 부터 태국도 배달음식 어플이 유행해 왔었죠. 제가 둘다 한국 배달음식 어플 과 태국의 배달음식 어플을 사용해본 결과 조금 다른점도 있네요 ㅎㅎ 차츰 글을 적으며 이야기해 보고 먼저 라인맨 부터 알아보시죠 !


LINEMANLogo Credit: LINEMAN(https://lineman.line.me/)



+라인맨 (LINEMAN)


라인맨은 채팅 앱 "LINE" 에서 시행하고 있는 배달음식 어플 입니다. 한국에서 배달시켜 먹어야지 하고 생각하시면 '요기*' 아니면 '배달의 민*' 이 떠오르잖아요? 태국에서도 그와 같은 느낌 입니다. 하지만, 한국에선 짜장면을 시키면 짜장면 집의 배달원이 배달을 가지만 (한국을 안들어간지 꽤 되어서.. 지금은 바뀌었나요 ..? ) , 태국에선 라인에서 직접 배달대행 서비스를 등록한 사람이 배달을 옵니다. 쉽게 말해, 우*와 같은 서비스 개념 입니다. 한 개인이 직접 등록을 해서 배달이 들어오면 배달을 고객에게 직접 해주고 수수료 (배달비)를 받아 먹는 것 입니다.


실제로, 학교에 다니는 태국 친구들도 라인맨 아르바이트? 하는걸 많이 봤어요. 한번은, 직접 연락을 하지 않고 저는 어플로 배달을 시켰고 제 친구가 그 주문을 받아서 친구가 저 한테 직접 배달을 온 경우도 있었어요 ㅎㅎ 그때 정말 깜짝 놀랐다는 .. 또한, 라인맨을 주 직업으로 삼는 분들도 꽤나 있습니다. 그런말은 돈을 생각보다 많이 벌 수 있다는 이야기겠죠 ?


+배달 시키기


라인맨1



라인맨 어플을 앱스토어나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 받고 실행 시키면 이러한 화면이 나옵니다.

Terms of Service (이용약관) 를 클릭 하시면 아래의 화면 처럼 뜹니다. 읽으실 분들은 읽으시고 .. 저는 개인 적으로 잘 안읽기 때문에 .. 패스 ㅎㅎ


라인맨 2



라인맨 3


이용 약관을 허용 하고 Allow 버튼을 눌러 줍니다


라인맨4



아, 라인맨 계정을 만들기에 앞서 채팅 앱 '라인' 의 계정이 있으셔야 합니다. 라인에서 출시한 서비스라 그런지.. 

라인의 계정이 있어야 연동이 되어 로그인이 되네요.. 



라인맨5


만약 계정이 있으시면 그냥 순서대로 따라 하시면 됩니다.



라인맨6


드디어 라인맨의 계정은 다 만들었군요. 그리고 들어가시면 이러한 화면이 뜹니다. 그냥 공지 사항? 으로 ongoing orders 란을 잘 확인 해라는 뜻인데요, 배달을 시키고 배달 진행 상황을 잘 보라는 의미 입니다.


라인맨7



공지사항? 을 끄면 라인맨에서 이용할 서비스를 선택하라고 나옵니다. 메인 페이지에서만 총 6개의 서비스가 있네요. 라인 택시, 라인 푸드, 라인 마트 등.. 또한, 다른 서비스를 이용하시고 싶으시면 원하시는 서비스를 이용하셔도 됩니다. 이 글은 라인맨에서 배달음식을 시키기 위함 입니다 !


라인맨8


Food Delivery 서비스를 클릭하면, 태국에서 배달음식 시키기 절반은 다 온것 입니다.

위의 사진은 푸드 딜리버리의 메인 페이지 입니다 ! 


라인맨9


제일 먼저 세팅 하셔야 할 위치 입니다 ! 당연히 라인맨이 위치를 모르면 배달은 안되겠죠 ?


라인맨8


제일 먼저 스트릿 푸드 부터 살펴 보겠습니다. 태국의 스트릿 푸드 코코넛 밀크, 닭꼬치, 과일 등 길거리에서 파는

음식들도 배달이 가능 합니다.



라인맨10


지금 리뷰 하는 시간이 아침시간이라 조금 이른 감이 있어서 그런가 스트릿 푸드에서 배달이 되는 곳은

2곳 밖에 없었네요 .. 저녁 되면 많은 음식점들의 목록들이 떠요 ! 특히 파타야나, 방콕 중심가에 계시다면

더욱 많이 뜨겠죠 ?



라인맨12


버블티도 배달 받아서 드실 수 있어요 !  위의 사진에 Delivery 10 Baht 즉, 배달 비가 10 바트 입니다. 한화 약 400원 이네요.. 버블티 한잔에 대략 50바트 정도 하니 배달 비 포함 총 2,400원 정도 되겠습니다. 

(태국 버블티도 정말 맛있습니다 ㅎㅎ)


라인맨13


다음은 라인맨에서 추천하는 브랜드들 입니다. 본촌 아시나요 ? 한국에선 좀 생소하지만 태국에서 한국 음식 ! 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식당이 본촌 입니다 ! 그만큼 유명한 식당이고 태국내 웬만한 큰 마트에선 어디든지 볼 수 있습니다. 본촌에서 치킨을 시키면 교촌치킨 맛이랑 비슷해요 ! 다음에 기회가 되면 후기도 남겨 드리겠습니다 !


라인맨14


라인맨15


라인맨16


이것은 현재 오픈한 식당들의 리스트 입니다. 그냥 찬찬히 메뉴를 살펴 보시라고 업로드 합니다 ㅎㅎ


라인맨17



라인맨18


저도 좀 배가 고팠고 한국 음식이 갑자기 먹고 싶어서 닭갈비를 주문해 보겠습니다 !

태국에서 닭갈비 ? ㅎㅎ 사실 방콕 시내에 가면 '유가네'도 있습니다 !


라인맨19


먼저 닭갈비 식당을 클릭하고 들어가시면 이러한 화면이 나옵니다.


라인맨20


이 식당에서 가끔 주문해 먹던 터라 좋아하는 식당중에 하나 입니다 !


라인맨 21


다만, 유일한 단점이 태국어로 되어 있어서 ... 읽기는 좀 불편하네요.. 언어 바꾸는걸 아무리 찾아봐도 

찾을 수가 없었어요 ㅠㅠㅠ


라인맨22


저는 혼자 지내니 199바트 짜리 세트 하나를 주문해 보겠습니다 !


라인맨23


말고도, 많은 세트들이 있으니 둘러보시면 되겠습니다.


라인맨24

라인맨25


라인맨26


199바트 짜리 K-Box ! 선택하시면 이렇게 태국어로.. 나오네요.. 마지막은 잘 모르겠네요 .. 하여튼 사이드 음식이니 ..


라인맨27


마지막으로 숟가락도 같이 배달을 원하는지 물어보네요 ㅎㅎ.. 설거지하기 귀찮아서 숟가락 포함 ..ㅎ


라인맨28


마지막으로 Add to Cart 를 눌리시면 되겠습니다 !


라인맨29


다음으로, 주문 상세 페이지가 나오는데, 휴대폰 번호를 꼭 입력 하셔야 합니다..

라인맨이 주문 확인차 전화를 걸어 옵니다 ..


라인맨30


폰 번호 입력하고 인증번호 입력 하면 끝 !


라인맨31


마지막으로 이렇게 "오더 나우" 버튼을 누르면 끝입니다 ! 정말 간단하죠 ?

배달비가 그렇게 비싼것도 아니니 ㅎㅎ 대부분 가까운 지역의 식당에서 시키면 배달비는 10바트 내외 입니다 !


그랩푸드로 음식 배달 시키는건 다음편에 계속 적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