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콕 라이프

태국 기름값은 얼마나 할까 ? (가장 저렴한 7,XX 원)

by IT REIVEWER 2020. 7. 18.
반응형

안녕하세요, 타이 라이프 해커 입니다.


오늘은 태국의 기름값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들어가기에 앞서 태국의 대표적인 국영기업이 있습니다 바로 PTT 입니다. 생소하신 분들을 위해 조금 더 깊이 이야기해 보자면 PPT 는 태국내에 가장 많은 주유소를 보유하고 있으며 영향력 또한 큰 회사 입니다. 태국에 가금 놀러오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파란색 바탕에 PTT 라고 쓰여져 있는 주유소 입니다.







ptt 로고PTT 로고


태국 여행중 이 로고를 꽤나 자주 보셨을거라 생각합니다. 그만큼 태국내에 어디서든 찾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태국에 살면서 특정 주유소의 제품이 좋다 안좋다 이런 저런 소문을 많이 들었어요. 하지만 PTT 만큼은 태국 친구들이 80% ? 이상이 괜찮다, 좀 더 기름값이 저렴 하다 라는 말도 많이 하더군요. 그래서 저도 PTT 주유소의 카드를 만들어 이 주유소만 찾아서 포인트도 쌓고 있습니다.



주유소 기름값


지금 글을 쓰는 현재 시점에서 PTT 공식홈페이지에서 직접 찾아본 결과표 입니다. 기름 마다 특유의 이름들이 붙어있죠 ? 그 이름들은 브랜드별로 고급유에 가깝게 만든 기름들만 이름이 붙여진다고 하네요. 보시면 "가솔린 95" 가 가격이 제일 비싸네요. 7월16일은 리터당 28.96 THB 로 1,100원 이네요.. 그래도 한국보다는 조금 저렴한 편인가요 ? 아닌가 ? ㅎㅎ.. 하여튼.. 그다음 제가 애용하는 기름 ! "Gasohol E20" 입니다. 보시면 어제(7월16일)은 리터당 20.04 THB 761 원 이였네요 .. ㅎ 저렴한 만큼 기름도 많이 들어가니 가성비죠 ? ㅎㅎ 








보라색란을 보시면 "Gasohol E85" 는 가장 저렴하지만 아무 차량이나 주유할 수 있는 기름이 아닙니다. 따로 표기가 되어 있으니 주의하세요. 보통의 차량들 일본차량은 "Gasoline 95, Gasohol 91, 95, E20" 이렇게 주유 한답니다.

만야 태국에서 렌트카를 빌렸을때 어떤 제품을 넣어야 할지 모르겠다면 주유구를 열면 마크가 붙어 있습니다. 표기되어 있는 제품을 넣는것이 가장 안전한 방법 이겠죠 ?



+필자경험


저같은 경우 회사가 조금 사는곳에서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편도 대략 35KM 입니다. 왕복이면 매일 70KM 를 이동하죠 .. 그만큼 기름값도 엄청나게 나가네요.. 그래서 저는 E20만 주유하는데 2일에 한번씩 300바트 (한화 약 12,000) 로 주유 하면 대략 15리터 정도 들어 갑니다.


혹시 태국에서 기름값을 확인하고 싶으시면 아래 링크를 클릭 하시면 바로 그 날짜에 맞게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PTT 공식 홈페이지

https://web1.pttplc.com/en/Media-Center/Oil-Price/Pages/Bangkok-Oil-Price.aspx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