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콕 라이프

태국 BEST 배달음식 어플 [그랩푸드] 수수료 600원 ..

by IT REIVEWER 2020. 6. 22.
반응형

안녕하세요, 타이 라이프 해커 입니다.


지난번 태국의 음식배달 어플 라인맨(LINEMAN) 에 이어서 그랩푸드(Grab Food) 

주문하는법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이야기에 앞서 태국에서 라인맨과 그랩푸드는 배달 업계의 양대산맥 입니다. 


태국에서 오토바이 타고 배달을 다니는 사람들을 보면 거의 다 그랩푸드 아니면 라인맨 입니다.

심지어, 둘다 초록색 이라서 로고를 읽지 않으면 어떤 브랜드 인지 잘 모른다는 ..


(저의 태국 친구들 말에 따르면 배달 수수료가 꽤나 수익이 괜찮다고 하네요)


+그랩 


그랩은 싱가포르를 베이스로 한 어플 입니다. 동남아에 있는 다양한 국가들 베트남, 태국, 필리핀 등

국경을 넘어 사랑받는 어플이죠 ㅎㅎ


그랩


먼저 그랩 어플을 다운 받습니다. 다운 받고 실행 시키면 나오는 메인 화면 입니다. 

꽤나 깔끔하죠 ?


그랩2


회원가입은 전화번호로 등록해도 되고 간편하게 페이스북이나 구글 이메일로 등록 하셔도 됩니다.

당연 간편하게 페이스북으로 등록하는게 더 시간절약 되고 좋겠죠 ? ㅎㅎ


그랩3


그랩 푸드 메인 화면 입니다. 그랩도 라인맨 처럼 음식, 배달대행, 그랩 카, 그랩 바이크 등 다양한 서비스들이

 있습니다. 


그랩4


스크롤을 내리면 다양한 이벤트도 있네요 ㅎㅎ


그랩5



그랩6



그랩7

그랩의 배달대행 서비스 입니다. 총 3가지 종류의 서비스가 있네요 ㅎㅎ 

개인적으로 그랩 바이크만 이용해 보았는데 그랩 바이크 빠르고 수수료도 그렇게 비싸지 않아서

괜찮은거 같아요.


그랩8


드디어 그랩으로 음식을 주문해 보겠습니다 !

Take me to GrabFood 버튼을 누르시고,


그랩9


어떤 음식의 종류를 선택할지 메뉴가 나옵니다.


그랩10


태국에 있는 모든 음식점들이 다 등록한듯 메뉴가 정말 다양하네요.

그랩11


제 집 주변으로 이렇게나 많은 음식이 있는줄은 몰랐네요 ㅎㅎ..



그랩12




그랩13



그랩14


사진을 캡쳐한 시간이 아침이라 아침 메뉴들을 추천해 주네요. 

무엇을 먹을지 고민을 하다가


그랩15


까오망가이 ! 아시나요 ? 태국인들의 국민 음식 까오망가이 ! 까오망가이란 밥에 닭고기를 올려 먹는 요리 입니다. 아침으로 든든하게 먹기 정~말 좋아요 ! 닭고기를 삶은 것도 있고, 튀긴 닭고기도 있어서 반반으로 먹는걸

추천 드립니다 !

그랩16


라인맨에 이어서 그랩푸드도 언어를 바꾸고 싶은데 .. 도저히 어디서 찾는지 모르겠네요 ..

하여튼, 제가 주문한 음식은 까오망가이 닭고기 튀긴거 반, 삶은거 반 으로 주문 했어요.

배달료가 라인맨보다 5바트 좀 더 비싸네요.. 그래도 한화 약 600원 .. 캬 ...


그랩17


이 화면에서 Optional, max 3 화면은 닭고기 사이즈나 양을 좀더 추가하는 옵션 입니다.

저는 배가 고파서 양을 좀 더 추가 했습니다. 추가하니 20바트 더 추가 되었네요.


그랩18


밑에 화면은 까오망가이 소스를 선택 하는것 입니다. 제 친구가 마지막 소스가 맛있다하여 그냥 주문했습니다 ㅎ


그랩19


까오망가이 50바트, 닭고기 양 추가 20바트, 배달료 15 바트 해서 총 85 바트네요.

총 금액이 3,400원 정도.. 하.. 엄청 저렴하죠 ?


그랩20


마지막으로 Place Order 버튼을 누르면 주문 완료 ! 대략 20분 정도 기다리면 

그랩맨에서 전화가 옵니다 ㅎㅎ 전화 오면 집 앞으로 나가서 픽업 하면 끝 !!


이상, 라인맨과 그랩푸드의 배달음식 서비스에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