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콕 리뷰

[수끼 디노이] 100% 태국 로컬만 아는 샤브샤브 맛집 (feat. 199바트)

by IT REIVEWER 2020. 6.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타이 라이프 해커 입니다.


태국 샤브샤브 하시면 떠오르는게 MK 와 Shabushi 이죠 ? MK 는 뷔페가 아니라 주문한 만큼

지불하는 방식이고 Shabushi 는 뷔페이지만 한사람당 가격이 좀 비싼 편이죠.. (저만 그런가요 ..?)

아무래도 태국에 오랫동안 살다보니 태국의 물가에 적응이 되어서 그런가 저에게는 조금 비싼 편이예요 ㅠㅠ


그래서, 저의 태국생활 가격에 맞추어서 샤브샤브 뷔페인데 한사람당 199바트 한화 약 8천원 정도 하는

뷔페를 방문했어요 ! 말도 안되게 저렴하지 않나요 ? 거기다가 외국인 여행객들은 거의 모르는 희소한

식당이고 태국 로컬들 사이에선 엄청 유명한 식당 입니다 !


+수끼 디노이


수끼 디노이


바로 Suki Teenoi (수끼 디노이) 라는 식당 입니다 ! 식당 이름부터가 태국 느낌이 물씬 나지 않나요 ?

이 식당은 특이하게, 오후 12시부터 오픈해서, 다음날 오전 5시 즉, 새벽 5시까지 운영합니다. 아주 특이한 시스템이라 생각했는데, 태국 친구가 이 식당은 무조건 술마시고 들리는 코스중에 하나라고 하더군요 ㅎㅎ 

우리나라로 치면 아마 해장하러 가는 식당 즉, 해장국, 감자탕 ? 집 같은 느낌이 되겠네요 ㅎㅎ 


+위치



제가 방문했던 수끼 디노이 뷔페는 돈므앙 공항 근처 였어요. 하지만 많은 여행객들은 거의 방콕 중심가에

머무르시니 방콕에 있는 수끼 디노이 뷔페를 방문 하셔도 될거 같아요 ! 구글에 영어로 "Suki Teenoi" 라고 

검색하시면 많은 결과 정보가 있으며, 위치가 가까운 지점을 찾으시면 될거 같아요.


+가격


수키 디노이 2


가격은 앞서 말했듯이 1인당 199바트 한화 약 8천원 정도 입니다. 가격이 많이 저렴한 만큼 대기하는 사람도

엄청 많았습니다. 그래서 시간제가 적용이 되어 있어요. 한 테이블당 들어온 시간 부터 계산해서 

대략 한시간 30 ~ 40분 정도 시간이 정해져 있습니다. 처음에 저는 1시간 30~40분 너무 짧은거 아니냐 

생각했는데, 엄청 길더군요 .. 배터지도록 먹었습니다..


수키 디노이 3


아마 이 캐릭터가 수키 디노이의 로고 인거 같아요 ! 약간 농부? 같은 캐릭터 ?


수키 디노이 4


수키 디노이 돈므앙 공항 지점 입구 입니다.


수키 디노이 10


코로나 때문에 식당 내부에 이렇게 칸막이를 설치해 놓았어요. 에휴 이놈의 코로나 언제쯤 끝날련지..


수키 디노이 6


또, 코로나 때문에 모든 손님들은 테이블에서 일어나는 순간 무조건 마스크를 착용 해야 했어요..

테이블에 다시 착석 하면 마스크를 벗고 음식을 먹을 수 있고.. 저렇게 음료수가 즐비 되어 있는데 

음료수를 리필하러 가기가 굉장히 까다로웠어요.. (마스크 때문에 ..) 음료수 또한 무한리필이고 199바트 안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


수키 디노이 7


수끼 디노이의 모든 메뉴들 입니다 ! 샤브샤브라서 재료들을 따로 따로 제공해 줍니다.

그리고, 테이블에 종이와 연필이 구비되어 있는데, 드시고 싶은 재료들을 골라 종이에 체크만 해주면

직원분들이 알아서 주문을 받고 가져다 줍니다 ㅎㅎ 


수키 디노이 5



테이블에 앉기전, 인원수를 확인하고, 대략 5분정도 기다리면 테이블로 안내를 해줍니다. 그럼 

이렇게 미리 육수를 준비해서 끓이고 있습니다.


수키 1


소고기, 돼지고기, 각종 야채들 .. 지금 글을 쓰면서도 먹고 싶어 지네요 ㅠㅠ


수키 2


해산물도 있습니다.. 가끔 지인들이 태국은 날씨가 더운데 해산물 먹어도 되냐 물어보는 분들이 계시는데,

저는 이때까지 먹어본 결과 아무 탈 없었습니다. 더군다나 샤브샤브는 익혀 먹는거라 걱정도 덜 되겠죠 ?


수키 3


보시면 치즈도 있죠 ? 치즈 .. 저는 개인적으로 치즈를 엄청 좋아해서 .. 그리고 태국 샤브샤브 먹을때 

더욱 맛있게 먹는 방법이 있습니다 ! 이것은 차츰 설명을 더 해보겠습니다 ㅎㅎ


수키4


수키 11


육수가 끓을때즈음 야채를 먼저 넣고 각종 고기 및 해산물들도 넣어 줍니다 ㅎㅎ 앞에 보이는 태국 

샤브샤브 소스 보이시나요 ? 저기에 땡초랑 마늘도 같이 넣어 먹으면 매콤하고 맛있습니다 !


수키 5


소고기 ! 소고기도 얇게 나오기 때문에 질기지도 않고 크학 .. 

아시죠 ? 소고기는 3초 정도 익히는게 공식인거 ? ㅎㅎ


수키 5


치즈 양 보이시나요 ? 저렇게 치즈를 많이 준다는 의미는.. 많은 손님들이 찾는다는 거겠죠 ?

실제로 치즈만 드시는 분들도 많이 봤어요 .. 그리고 치즈만 먹어도 재료비는 나올까하는 생각이 문득 들었네요 ..


수키 7


수키 8



태국 샤브샤브 집을 많이 방문해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국자에 구멍이 숭숭 뚫려 있는 국자가 있습니다.

그 국자의 용도는 원래 면을 익히는 국자인데, 저희는 면도 익히고 치즈도 같이 익히고 ㅎㅎ 여러모로

쓸모가 있는 녀석 입니다. 


수키 12


자, 이제 태국 샤브샤브를 더욱 맛있게 먹는 방법을 보겠습니다. 저렇게 고기를 먼저 펴서 국자에 올리고,

그 안에 치즈를 넣어 줍니다. 치즈를 넣고, 치즈가 빠져 나가지 않게 고기로 감싸준 후, 익혀주면 끝 !


수키 9


수키 10


보이시나요 ? 저렇게 익혀주면 됩니다 ㅎㅎ 돼지고기 보다 소고기 + 치즈 조합이 엄청 맛있습니다 !


수키 13


음.. 실제로 먹을때는 더욱 먹음직 스러워 보였는데... 지금 글을 쓰면서 보니 그닥 .. 

하지만 한번 시도해 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ㅎㅎ 가격도 저렴하고 다양한 재료도 제공되고 

음료도 무한리필 태국 샤브샤브 맛집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




+결론


오늘은 이렇게 태국 로컬들만 아는 숨겨진 태국의 샤브샤브 맛집을 알아 보았습니다 ! 

코로나가 종식되는 날이 오면 꼭 여행오셔서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