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콕 리뷰

태국 두끼 떡볶이 방문기 [유니온 몰]

by IT REIVEWER 2020. 6. 7.
반응형

안녕하세요, 타이 라이프 해커 입니다.


그런날 있지 않나요 ? 학창시절 친구들이랑 분식집에서 먹던

떡볶이, 어묵 등 이러한 분식집 음식이 땡기는 그런 날 ?

이러한 추억 때문에 방콕에 쇼핑하러 가는 겸 두끼가

태국에 오픈 했다는 기사를 보고 한번 방문해 보았습니다!


일단 태국 방콕에 몇개의 두끼 체인점이 있습니다.

제가 방문한 두끼는 Union Mall (짜뚜짝 시장 맞은편) 에 

입점해 있는 두끼 였어요 ! 유니온 몰이 편한게 에어컨도 빵빵하고

밥먹고 쇼핑을 즐길 수 있어 선택했습죠 ㅎㅎ


위치




유니온 몰은 여성 옷, 남성 옷을 판매하는 곳으로, 이쁘고 저렴한 옷들을 많이 팔아요 !

유니온 몰 리뷰도 다음에 한번 올려 드리겠습니다 ㅎㅎ


두끼두끼 입구


유니온 몰에 위치한 두끼 입니다 !

한국에서 두끼는 한~두번 갔었는데 잊고 지냈었죠 ..

하지만 오랜만에 두끼라는 이름을 보니 반갑더군요 ㅋㅋ


두끼 오픈 시간두끼 오픈 시간


두끼의 오픈 시간은 아침 11시 부터 밤 10시까지 오픈 하네요..

오픈 타임이 엄청 기네요 ,,


유니온 몰의 두끼는 어제 만석이였습니다.. 

어제 오후 1시쯤 방문했는데.. 배도 고픈 상태였고 .. 앞에 대기 팀이 3팀이나 있었죠 ..

하여튼 기다리는 동안 가게 내부를 찍고 싶었지만,

가게가 오픈 되어 있어 다른 손님들이 먹는 모습도 같이 찍힐 까봐

안찍었네요 .. 


유니온 몰 두끼두끼 메뉴


두끼 가게 앞에 이렇게 펫말이 있는데 가격표가 나와 있습니다.

한 사람당 (성인) 299 BAHT 한화 약 12,000원 안되네요.

소인은 199 BAHT 로 한국이랑 가격이 비슷하지 않나요 ?

아닌가 ..?

두끼 간판두끼 간판


기다리는 동안 가게에 비치된 광고들을 보았는데 .. 하 예전에 

즐겨 먹던 떡볶이 들과 김말이 튀김, 오징어 튀김 등등 모든게 떠오르더군요..

이 사진 보고 빨리 먹고 싶다는 생각밖에 ..


 두끼 테이블두끼 테이블


드디어 대략 30-40분 기다려서 입장 !

테이블 배정 받고 나면 이렇게 가지런히 정렬된 테이블을 보실 겁니다.

아무래도 한국의 두끼랑 비슷 하겠죠 ? 기억이 안나네요 ..


어묵 어묵


어묵.. 제가 제일 먹고 싶었던 어묵 .. 와.. 이거 보고 이성을 잃었어요.. 

진짜 두끼에서만 볼 수 있는 한국의 포장마차 풍경...


매콤 어묵 매콤 어묵


매콤한 어묵을 특히 저는 좋아하는데 그것까지 있으니 

완전 감동했습니다 두끼 님..


두끼 소스소스


인터넷을 찾아보니 두끼 황금비율 소스가 있더군요..

가장 중요한 두끼소스 ! 두끼 소스가 핵심이라 하던데 .. 

하여튼 저도 인터넷을 보고 황금 비율의 소스를 만들어 봤습니다.

황금비율 소스는 아래에 있으니 참고 하시길 ㅎㅎ


튀김튀김


이렇게 튀김 종류도 있습니다. 감자튀김, 후라이드 순살 치킨, 양념 순살 치킨, 김말이, 오징어 튀김

등등 하.. 지금 글 적으면서도 먹고 싶다는..


양념치킨양념치킨


튀김류 중에 이 양념치킨 정말 맛있었어요.. 한 3-4번은 계속 먹은듯..

아 맞다, 두끼는 원래 손님들이 알아서 자율 배식으로 뷔페처럼 들고 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코로나 때문에 직원분들이 접시를 들고 가면 직접 장갑을 낀 상태로 

청결하게 배식해 줍니다.


김말이 튀김김말이 튀김


김말이 튀김과 고구마 ? 였나 ? 김말이 튀김은 떡볶이 소스에 

찍어 먹으면... 말이 필요 없죠 ..


재료떡볶이 재료


한국 두끼에서 처럼 저렇게 많 ~ 은 떡볶이 재료들이 있습니다.

그 중 삼겹살이 제일 맛있었다는.. 삼겹살의 질이 다릅니다 ..

부드럽고 많이 질기지도 않고, 비게도 그리 많지도 않고 ..

딱 먹기좋고 건강한? 상태의 삼겹살들 ㅎㅎ 싱싱함


당면당면


저는 당면을 좋아하기 때문에 모든 재료들을 받고 나서 

당면도 푸짐하게 담았습죠 ㅎㅎ


황금비율 소스황금비율 소스


두끼 황금 비율 소스


두끼 소스 1 국자

떡모 소스 1/2 국자

궁중 소스 1/2 국자

카레 소스 1/2 국자


이렇게 추천을 주시더군요 ㅎㅎ

하지만 태국 두끼에는 카레 소스가 없어서 저는

짜장 소스로 ... 대체를 했었습니다 ㅎ


튀김튀김


김말이 튀김과 오징어 링 튀김 .. 지금 또 먹고 싶어지네요 ㅠㅠ


완성떡볶이 완성 !


그렇게 황금 비율의 소스를 풀어 준 후, 야채, 고기들을 넣으니

먹음직 스러운 비주얼이 나오네요 ㅎㅎ 하.. 어제 엄청 배터지게 먹었다는 ..

먹는데 너무 정신이 팔려서 사진을 많이 못찍었네요 .. 

태국 두끼 사람도 엄청 많고 인기있고 뜨고 있는 가게네요 ㅎㅎ

다음에 또 먹으러 가야겠습니다 ㅎㅎ


다음편엔 유니온몰에 대해서 한번 써 보겠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