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콕 리뷰

[Social Distancing] 코로나 이후 태국 뷔페 방문하기 (Shabushi)

by IT REIVEWER 2020. 5.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Thai Life Hacker 입니다.

|

오늘은 방콕 아니, 태국을 대표하는 Suki(수끼) 뷔페 맛집 Shabushi (샤부시) 를 소개 하겠습니다 ~

수끼라는 음식은 일본에서 태국으로 전해졌다고 추측되고 있고 

Sukiyaki(스끼야끼) 라는 글자의 앞에 두 글자를 따온 이름이라고 전해 집니다.

그냥 태국식 샤브샤브 라고 보시면 될 듯 합니다 !

|

제가 방문한 샤부시는 Rangsit 이라는 동네에 Tesco Lotus 안에 위치해 있습니다.

그리고 샤부시 뷔페는 태국 어디를 가든 쉽게 보실 수 있어요 !

|

아마 이 동네는 아주 생소 하실 건데.

이 동네 소개는 나중에 따로 포스팅 하겠습니다 ㅎㅎ


좌표



한국뉴스에는 그렇게 많이 보도 되지 않았지만 

태국도 코로나 여파가 꽤 있었습니다.

|

그래서 3월중순쯤 부터 방콕 내 레스토랑, 바, 클럽 전부 문을 닫았었고

음식은 식당내에선 식사 금지, 무조건 배달이나 포장.. 

또, 밤 10시부턴 외출 금지까지 내려졌었어요...

이를 어길 시 엄청난 금액의 벌금이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샤부시 뷔페샤부시 뷔페


-입장 전-


다행히, 5월 11일 부터는 외출금지도 풀렸고 식당만 오픈 할 수 있고,

바, 클럽 등 사람들이 북적북적 많이 몰리는 장소는 현재까지 문을 닫고 있습니다.

|

위 사진처럼 쇼핑몰 내부에 위치한 식당인데 좌석이 텅 ~ 비어있는게 보이시나요 ?

식당 입장 전, 무조건 온도체크, 여기 방문했다는 기록을 QR코드를 찍어서 남긴 후 입장이 가능하답니다.. 

|

코로나 이후의 삶이 정말 크게 바뀌었습니다..

|

샤부시 1인당 가격은 399 THB 입니다.

현시각 환율로 15,489 원 이네요. 

한 사람당 2만원도 안하니 정말 저렴하지 않나요 ?



샤부시 주문1샤부시 주문1


샤부시는 주문을 특이하게 스마트폰으로 받았어요 !

테이블에 붙여져 있는 QR 코드를 찍으면,

이 화면이 뜹니다.


저는 뷔페로 했으니 Buffet 클릭 !


샤부시 주문2샤부시 주문2



그럼 다양한 메뉴들이 쭈르르르르륵 나온답니다 !

돼지고기, 소고기, 돼지 간, 야채, 연어, 초밥 등등


샤부시 주문3샤부시 주문3


샤부시에서 파는 모~든 메뉴들이 다 있는데 

주문하는데 정신팔려서 다른 메뉴들은 찍지 못했어요 ..

만약 다음 기회에 샤부시 방문하시면 메뉴들 찬찬히 보셔요 !

연어, 튀김, 초밥 등등 엄청 많습니다.


샤부시 소셜샤부시 소셜


좌석도 무조건 1인석만 앉을 수 있고 Social Distancing 이라고 해서

같이 온 일행과도 옆자리에 나란히 앉거나 마주보고 앉지 못합니다.

무조건 한칸씩 건너서 앉아야 해요 ..


샤부시 식사 전샤부시 식사 전


스마트폰으로 주문을 하고나면, 이렇게 

접시와, 국자, 수저 등을 종이팩에 위생적으로 가져다 줍니다.


샤부시 식당샤부시 식당


평소 같았으면 일본의 스시집처럼 이 앞에 있는 레일이 움직이면서

재료들을 전달해 줍니다. 그러면 고객이 알아서 원하는 재료들 

집어서 넣으면 끝 ! 하지만, 아쉽게도 코로나 때문에 이 시스템은 

완전히 중단되었고 종업원이 한사람씩 주문한 사람들 테이블에 

가져다 줍니다 ..


샤부시 식당2샤부시 식당2


왼쪽은 종업원들이 음식을 가져다 주려고 대기중이고 

뒤에 다른 손님들도 따로 따로 앉아서 식사 중이네요 ..

|

기본적으로 샤부시는 3가지 종류의 수프가 있습니다.

똠얌 맛, 보통 맛, 소유 맛

똠얌은 호불호가 심하고, 보통 맛의 수프는 육수를 끓여낸 맛이고 

소유는 일본에서 먹어본 맛인데 어떻게 설명을 못하겠네요 ㅠ



샤부시 음식샤부시 음식


드디어 제가 주문한 음식들이 나왔습니다.

원래 샤부시 거의 사람들이 북적북적 거려서 음식 회전율이 엄청 빠른데..

코로나 때문에 안전을 위해서 종업원 분들이 한 사람당 계속 일일이 가져다 주시니

회전율도 느리고 조금 기다려야 했습니다 ㅠㅠ

코로나 이전으로 제발 돌아가고 싶네요 ㅠㅠ


샤부시 음식1샤부시 음식1


아, 맞다 샤부시에 김치도 있어요 ㅎㅎ

태국에서 웬만한 김치들 다 먹어봤는데 샤부시 김치가 한국인 입맛에 제일 맞는거 같아요 ㅎ


샤부시 음식2샤부시 음식2


저는 소유 수프를 시켰어요. 그이유는 바로 

우동을 넣어서 먹으면 정말 맛있기 때문입네다 ! (강추)

 |

너무 배가 고파서 주문한 음식들이 나오자마자 그냥 다 투척 !


샤부시 음식3샤부시 음식3


야채와 새우 등 다른 기타 재료들 먼저 넣고 끓으면 베이컨 투척 !

베이컨 말고도 소고기도 있습니다.


샤부시 음식4샤부시 음식4


Wow ~~~ !

제가 사진을 잘 못찍어서 그렇지, 실물로 보면 정말 맛있어 보입니다 !


샤부시 음식5샤부시 음식5


BBQ 소스에 찍어 먹기

태국의 샤브샤브 레스토랑 MK 같은데 가보시면 살짝 매콤하면서 달콤한 소스를 줍니다.

거기에 살짝 찍어 먹으면 엄청 맛있어요 !

|

여기서 팁을 하나 드리자면 저 소스에 마늘, 땡초를 달라고 하면 제공되는데

마늘과 땡초가 다져서 나와요. 그러면 그 다져진 땡초와 다진마늘을 소스에

넣어서 먹으면 한국인 입맛에 맞게 매콤한 소스가 완성 !

|

이 외에도 스시, 초밥도 시켰었는데 사진 찍는걸 까먹었네요..

스시랑 초밥도 엄청 맛있습니다 !

|

이렇게 오늘 오랜만에 다녀온 수끼시 뷔페 !

다음에 코로나가 종식되는 날이 오게되면 태국 꼭 방문하셔서

그 동안 못드셨던 음식들 마음 껏 드세요 ~~


다른 주제로 뵙겠습니다 !




반응형

댓글